JOOYON



  • RECRUITING
  •  
  •  
JOOYON



JOOYON


자주하는 문의사항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하신 질문과 답변을 소개해 드립니다.

일반문의 목록

  1. Windows 리커버리 CD·DVD 구입 방법

    운영체제 Windows 의 CD/DVD의 구입은 아래의 두 가지 필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두 가지의 필수 조건 중 한 가지라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제품 구입시 정상적으로 운영

    체제를 구입한 것으로 볼 수 없기에 별도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구입 필수 조건


    ● 제품 구입시, 정품 운영체제(Windows XP/Vista/7)가 포함된 제품을 구입하였음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운영체제의 Product key 스티커(COA 레이블)가 본체에 부착되어 있어야합니다.


    구입 문의처


    ● '주연테크 서비스홈페이지(www.jysvc.co.kr)-1:1메일상담-기타일반문의' 로 요청합니다.


    ● 고객지원센터 1588-1118 로 전화 상담을 통해 요청합니다.

    구입요청시, 필수 확인 사항


    온라인 신청 및 전화 상담을 통한 신청시 아래의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하여 말씀해주셔야 구입

    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두 스티커 모두 본체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 본체의 제조번호




    ● 운영체제의 Product key (COA 레이블)




    * 본체의 제조번호 및 Product key 는 구입 필수 조건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값입니다.

     

    [2012.02.27 기준]

  2. A/S 출장방문 일정 확인하는 방법



    주연테크 컴퓨터는 전국에 100여개 남짓의 서비스지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구역별로 담당 서비스지점에서 고객 여러분댁으로 출장방문이 가능하며 고객 여러분께서 직접 서비스지점으로의 내방도 가능합니다.

    출장 일정 확인 방법



    출장방문을 원하시는 소재지의 관할 서비스지점으로 확인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A/S 방문일시에 대해서는 각 서비스 지점에서 관리되고 있기에, 담당 서비스지점으로 연락 하시면
       가장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각 지역별 담당 센터의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action.asp?module=service&mode=center_search 


     


    [2012.02.27 기준 / 2012.02.27 수정]

  3. 부품 업그레이드 상담


    본체의 부품 업그레이드에 대한 상담은 아래와 같이 진행 가능합니다.

    부품의 기능 및 호환여부 문의


    고객지원센터 1588-1118로 문의하시면 전문 기술상담 엔지니어를 연결하여 드립니다.

     

    부품의 비용 문의

     

    고객지원센터 1588-1118로 문의하시면, 본사 판매가 가능한 자재에 대한 비용 안내 는 가능합니다.

    단, 업그레이드 하시고자 하는 부품명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비용안내는

    불가하며, 서비스 센터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되실 경우 센터를 통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요청


    업그레이드 진행시에 발생되는 비용에 대해서는 담당 지역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셔야합니다.

    ● 서비스센터 찾기 바로가기 

       /action.asp?module=service&mode=center_search

    ● 부품의 구입 비용은 모든 센터에서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4. 세금계산서 발행


    구입 제품에 대한 세금계산서의 발행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품 구입처와 상의해 주셔야합니다.

    ● 주연테크 본사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릴 수 있는 경우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며,

       고객지원센터 1588-1118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연테크 인터넷 쇼핑몰(www.jooyon.co.kr)에서 제품을 구입하신 경우
      - 주연테크 본사를 통해 물품(리커버리 CD/DVD 등)을 구입하신 경우


    ● 그 외의 제품 구입건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당사가 아닌 구입처로 문의하여 요청하셔야합니다.
       당사의 대리점 또한 별도의 사업자이기 때문에 구입 대리점으로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하셔야합니다.

     

    [2012.02.27 기준 / 2012.02.27 수정]


  5. 다수의 PC사용시, 본체 제조번호 추가등록 방법


    다수의 PC사용시, 본체 제조번호 추가등록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제품등록 및 수정 → 제품등록 추가
    에서 제조번호 추가등록이 가능합니다.



  6. 서비스 신청시 유의사항 안내(114 , 인터넷)


    서비스 신청시 주연테크 고객지원센터 1588-1118번으로 서비스신청 을 하셔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114나 인터넷을 통하여 주연테크를 검색하셔서 지역 서비스센터를 확인하실 경우

    간혹 당사서비스가 아닌 일반 사설 수리 업체나 대리점으로 안내되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께 불이익이 가실수 있음으로

    당사 공식 서비스센터, 지정점으로 서비스를 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주연테크 고객지원센터 : 1588-1118번 연중무휴 (09:00 - 18:00)


    ☞ 서비스센터 찾기 바로가기

        /action.asp?module=service&mode=center_search

  7. 서비스 비용 문의



    유상 서비스 진행시 청구되는 서비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비스비용 = 출장비(10,000원) + 조치 내역별 기술료
                           * 부품 수리 및 구입시에는 해당 품목별로 별도의 금액이 추가 청구됩니다.



    ● 기사 방문 점검을 통한 고장의 원인이 확인된 이후, 문제해결 조치행위에 대한 취소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기본 점검비 19,000원 이 청구됩니다.
       (단, 품질보증기간 이내 S/W 점검의 경우에는 14,000원 이 청구됩니다.)

    ● 조치내역별 상세 서비스요금은 아래의 '서비스요금표' 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요금표 바로가기

          /action.asp?module=service&mode=service_charge

     

    [2012.02.27 기준]

  8. 윈도우8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 7이나 XP로 다운그레이드 가능한가요?

     

    [적용 대상] : 윈도우 os 포함 된 전 기종

     

    자사에서 제공 되는 윈도우 8 제품은 마이크로소트프와 계약을 맺어 제공 되는 OEM 라이센스가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라이센스에 대한 S/W 저작권법 문제로 주연테크에서는 타버젼 윈도우 OS(윈도우 XP) 변경 설치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계약 위반에 해당됩니다.

    이에, 윈도우 8에서 윈도우 OS 다운그레이드를 하실 경우, 해당 Windows 정품 시디를

    직접 보유하거나 구매하셔야 됩니다.

    정품 Windows 설치CD가 준비된 상태에서 상담 문의 주시면 윈도우 자가 설치에 대한 조언이나, 유상으로 기사 방문 설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조사항]

  9. 윈도우 CD가 없는 것 같아요

    [적용 대상] :윈도우 7,8 탑재 전 제품
     
    2009년 10월 이후 생산 된 제품에 적용 된 복원 솔루션 탑재 제품은 윈도우 CD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제공된 윈도우 CD 분실 등으로 불편을 호소하시는 사례가 많아
    해당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복원솔루션이란?
    외부 미디어(복구DVD/CD) 필요 없이 하드 디스크 내 일정 영역에 생성 되어 있는 복원 이미지를
    이용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운영체제(윈도우)를 복원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 주연테크 복원솔루션을 이용한 컴퓨터 복원 방법  바로 가기

     
    ■ 윈도우7 ☜ 클릭
     
    ■ 윈도우8 ☜ 클릭
     

    자세한 사항은 문제해결 -> PC배우기 란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0. 윈도우 8 DVD CD를 구입 할 수 있을까요?

    [적용 대상] :윈도우 8 탑재 전 제품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질의사항] : 윈도우 임의 변경 후 윈도우 8 시스템으로 원상복구 하고 싶은 경우

       : 하드 디스크 내 복원 솔루션 파티션이 삭제 되어 복원이 불가한 경우 

     

    복원솔루션 파티션이 삭제 된 경우 서비스 센터 기사 방문으로 복원 솔루션 이미지를 다시 탑재 해야 되며, 해당 서비스는 유상 비용이 발생 됩니다.

    복원솔루션 탑재 대신 윈도우8 리커버리 DVD로 자가설치를 희망하시는 경우 윈도우 8 DVD 구매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리커버리

  11. [서비스] 행사 증정품 외장 하드 A/S 방법

    [적용대상] 

     

    외장하드 모델 : 무선 외장하드(500GB) SHD-K9 , 유선 외장하드(1TB) ip TIME HDD1025

     

     

    [문의내용]

      

    홈페이지 리뉴얼 행사때 받은 증정품 외장하드 서비스는 어떻게 받나요?

     

    주연테크 홈페이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제품 구매할 때 받은 증정품 외장하드 서비스는 어떻게 받나요?

     

     

    [답변]

     

    ◎ 무선 외장하드(500GB) SHD-K9 : "우체국택배"를 통해 A/S처리가 가능합니다.

     

       * 연락처 : 1544-3285

     

       *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471번지 삼성테크노파트 207호

     

       * 운송비 : 편도 고객 부담

     

       * 품질보증기간 : 12개월 무상

     

       * 기   타 : 1) 정확한 불량 증상 및 고객 정보(고객명, 연락처, 주소) 기재 후 발송해주십시오.

     

                    2) 타사 택배 이용시 서비스 불가합니다.

     

     

    ◎ 유선 외장하드(1TB) ip TIME HDD1025 : "CJ택배"를 통해 A/S처리가 가능합니다.

     

       * 연락처 : 1544-8695 

     

       * 자세한 A/S정보 : http://www.iptime.co.kr/~iptime/cscenter.php

     

         ( 경로 : ipTIME 홈페이지(http://www.iptime.co.kr/) - 고객지원 - 고객지원안내 )

     

  12. [서비스] 태블릿 제품 서비스 절차

    [적용대상] 

     

    자사에서 판매된 태블릿 제품 전 기종

     

     

    [문의내용] 

     

    태블릿 제품은 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되나요?

     

     

    [답변]

     

    태블릿 제품은 택배 서비스로 진행되며, 주연테크 태블릿 진단센터에서 서비스 조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서비스 절차는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비스 안내 - 서비스 규정 및 절차 - "태블릿 서비스" 탭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www.jooyon.co.kr/business/service/jtab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3. [노트북] JN14T1 노트북에 Micro sd 카드를 넣어서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

    [ 적용대상 ]

     

    JN14T1 및 카드 리더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 전기종

     

     

    [ 문의사항 ]

     

    Micro sd 카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해결방법 ]

     

    Micro sd 카드는 일반 SD 보다 사이즈가 작다보니 별도로 SD 잰더를 이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1. SD 잰더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전후면 모양이 다릅니다.

     

    - 금속면이 보이는 부분이 후면입니다.

     

    gift01.jpggift02.jpg

     

    2.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여 방향을 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