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하신 질문과 답변을 소개해 드립니다.
운영체제 Windows 의 CD/DVD의 구입은 아래의 두 가지 필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두 가지의 필수 조건 중 한 가지라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제품 구입시 정상적으로 운영
체제를 구입한 것으로 볼 수 없기에 별도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구입 필수 조건
● 제품 구입시, 정품 운영체제(Windows XP/Vista/7)가 포함된 제품을 구입하였음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운영체제의 Product key 스티커(COA 레이블)가 본체에 부착되어 있어야합니다.
구입 문의처
● '주연테크 서비스홈페이지(www.jysvc.co.kr)-1:1메일상담-기타일반문의' 로 요청합니다.
온라인 신청 및 전화 상담을 통한 신청시 아래의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하여 말씀해주셔야 구입
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두 스티커 모두 본체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 본체의 제조번호
● 운영체제의 Product key (COA 레이블)
[2012.02.27 기준]
주연테크 컴퓨터는 전국에 100여개 남짓의 서비스지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구역별로 담당 서비스지점에서 고객 여러분댁으로 출장방문이 가능하며 고객 여러분께서 직접 서비스지점으로의 내방도 가능합니다.
출장 일정 확인 방법
출장방문을 원하시는 소재지의 관할 서비스지점으로 확인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A/S 방문일시에 대해서는 각 서비스 지점에서 관리되고 있기에, 담당 서비스지점으로 연락 하시면
가장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각 지역별 담당 센터의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action.asp?module=service&mode=center_search
[2012.02.27 기준 / 2012.02.27 수정]
본체의 부품 업그레이드에 대한 상담은 아래와 같이 진행 가능합니다.
부품의 기능 및 호환여부 문의
고객지원센터 1588-1118로 문의하시면 전문 기술상담 엔지니어를 연결하여 드립니다.
부품의 비용 문의
고객지원센터 1588-1118로 문의하시면, 본사 판매가 가능한 자재에 대한 비용 안내 는 가능합니다.
단, 업그레이드 하시고자 하는 부품명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비용안내는
불가하며, 서비스 센터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되실 경우 센터를 통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요청
업그레이드 진행시에 발생되는 비용에 대해서는 담당 지역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셔야합니다.
● 서비스센터 찾기 바로가기
/action.asp?module=service&mode=center_search
● 부품의 구입 비용은 모든 센터에서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구입 제품에 대한 세금계산서의 발행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품 구입처와 상의해 주셔야합니다.
● 주연테크 본사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릴 수 있는 경우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며,
고객지원센터 1588-1118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연테크 인터넷 쇼핑몰(www.jooyon.co.kr)에서 제품을 구입하신 경우
- 주연테크 본사를 통해 물품(리커버리 CD/DVD 등)을 구입하신 경우
● 그 외의 제품 구입건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당사가 아닌 구입처로 문의하여 요청하셔야합니다.
당사의 대리점 또한 별도의 사업자이기 때문에 구입 대리점으로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하셔야합니다.
[2012.02.27 기준 / 2012.02.27 수정]
[ 적용대상 ]
JN131 노트북 (원도우 7 이상 사용시만 적용)
[ 문제점 ]
노트북의 무선랜과 웹캠을 끄고 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해결방법]
JN131 노트북은 무선랜과 웹캠을 탑재하고 있으며, PC의 기능을 통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무선랜과 웹캠을 끄면 베터리 소모가 줄어들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리한 점이 있기 때문에 켜고 끄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조작은 간단하게 키보드의 기능키를 통해 가능합니다.
- 키보드의 배치
- 기능 키의 배치
1. 무선 랜
키보드이 Fn키와 F3키를 동시에 같이 눌러주시면 됩니다. (한번 누를때마다 켜짐/꺼짐이 전환됨)
서비스 신청시 주연테크 고객지원센터 1588-1118번으로 서비스신청 을 하셔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114나 인터넷을 통하여 주연테크를 검색하셔서 지역 서비스센터를 확인하실 경우
간혹 당사서비스가 아닌 일반 사설 수리 업체나 대리점으로 안내되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께 불이익이 가실수 있음으로
당사 공식 서비스센터, 지정점으로 서비스를 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주연테크 고객지원센터 : 1588-1118번 연중무휴 (09:00 - 18:00)
☞ 서비스센터 찾기 바로가기
유상 서비스 진행시 청구되는 서비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비스비용 = 출장비(10,000원) + 조치 내역별 기술료
* 부품 수리 및 구입시에는 해당 품목별로 별도의 금액이 추가 청구됩니다.
● 기사 방문 점검을 통한 고장의 원인이 확인된 이후, 문제해결 조치행위에 대한 취소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기본 점검비 19,000원 이 청구됩니다.
(단, 품질보증기간 이내 S/W 점검의 경우에는 14,000원 이 청구됩니다.)
● 조치내역별 상세 서비스요금은 아래의 '서비스요금표' 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요금표 바로가기
/action.asp?module=service&mode=service_charge
[2012.02.27 기준]
[적용 대상] : 윈도우 os 포함 된 전 기종
자사에서 제공 되는 윈도우 8 제품은 마이크로소트프와 계약을 맺어 제공 되는 OEM 라이센스가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라이센스에 대한 S/W 저작권법 문제로 주연테크에서는 타버젼 윈도우 OS(윈도우 XP등) 변경 설치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계약 위반에 해당됩니다.
이에, 윈도우 8에서 윈도우 OS 다운그레이드를 하실 경우, 해당 Windows 정품 시디를
직접 보유하거나 구매하셔야 됩니다.
정품 Windows 설치CD가 준비된 상태에서 상담 문의 주시면 윈도우 자가 설치에 대한 조언이나, 유상으로 기사 방문 설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조사항]
[적용 대상] :윈도우 7,8 탑재 전 제품
2009년 10월 이후 생산 된 제품에 적용 된 복원 솔루션 탑재 제품은 윈도우 CD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제공된 윈도우 CD 분실 등으로 불편을 호소하시는 사례가 많아
해당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복원솔루션이란?
외부 미디어(복구DVD/CD) 필요 없이 하드 디스크 내 일정 영역에 생성 되어 있는 복원 이미지를
이용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운영체제(윈도우)를 복원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 주연테크 복원솔루션을 이용한 컴퓨터 복원 방법 바로 가기
■ 윈도우7 ☜ 클릭
■ 윈도우8 ☜ 클릭
자세한 사항은 문제해결 -> PC배우기 란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적용 대상] :윈도우 8 탑재 전 제품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질의사항] : 윈도우 임의 변경 후 윈도우 8 시스템으로 원상복구 하고 싶은 경우
: 하드 디스크 내 복원 솔루션 파티션이 삭제 되어 복원이 불가한 경우
복원솔루션 파티션이 삭제 된 경우 서비스 센터 기사 방문으로 복원 솔루션 이미지를 다시 탑재 해야 되며, 해당 서비스는 유상 비용이 발생 됩니다.
복원솔루션 탑재 대신 윈도우8 리커버리 DVD로 자가설치를 희망하시는 경우 윈도우 8용 DVD 구매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리커버리
[적용대상]
외장하드 모델 : 무선 외장하드(500GB) SHD-K9 , 유선 외장하드(1TB) ip TIME HDD1025
[문의내용]
홈페이지 리뉴얼 행사때 받은 증정품 외장하드 서비스는 어떻게 받나요?
주연테크 홈페이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제품 구매할 때 받은 증정품 외장하드 서비스는 어떻게 받나요?
[답변]
◎ 무선 외장하드(500GB) SHD-K9 : "우체국택배"를 통해 A/S처리가 가능합니다.
* 연락처 : 1544-3285
*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471번지 삼성테크노파트 207호
* 운송비 : 편도 고객 부담
* 품질보증기간 : 12개월 무상
* 기 타 : 1) 정확한 불량 증상 및 고객 정보(고객명, 연락처, 주소) 기재 후 발송해주십시오.
2) 타사 택배 이용시 서비스 불가합니다.
◎ 유선 외장하드(1TB) ip TIME HDD1025 : "CJ택배"를 통해 A/S처리가 가능합니다.
* 연락처 : 1544-8695
* 자세한 A/S정보 : http://www.iptime.co.kr/~iptime/cscenter.php
( 경로 : ipTIME 홈페이지(http://www.iptime.co.kr/) - 고객지원 - 고객지원안내 )
[적용대상]
자사에서 판매된 태블릿 제품 전 기종
[문의내용]
태블릿 제품은 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되나요?
[답변]
태블릿 제품은 택배 서비스로 진행되며, 주연테크 태블릿 진단센터에서 서비스 조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서비스 절차는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비스 안내 - 서비스 규정 및 절차 - "태블릿 서비스" 탭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www.jooyon.co.kr/business/service/jtab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적용대상 ]
JN14T1 및 카드 리더 기능을 지원하는 노트북 전기종
[ 문의사항 ]
Micro sd 카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해결방법 ]
Micro sd 카드는 일반 SD 보다 사이즈가 작다보니 별도로 SD 잰더를 이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1. SD 잰더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전후면 모양이 다릅니다.
- 금속면이 보이는 부분이 후면입니다.
2.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여 방향을 잡고,
[적용 운영체제]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공통
[증상 및 원인]
모니터 화면에 Video mode not supported, Change Video Mode, Out Of Range가 나타나면서 모니터 화면이 나오지 않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해상도와 주파수 설정을 모니터에서 권장(지원)하지 않는 항목으로 설정하는 경우 발생을 합니다.
[해결방법]
VGA 모드 사용에서 권장해상도로 설정하거나 안전모드에서 기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제거후 재설치로 진행해서 조치를 해야 합니다.
◈ 윈도우 XP 에서 설정
컴퓨터를 켜자마자 F8 (또는 F5키)를 여러번 누릅니다.
키보드 방향키로 VGA 모드 사용으로 이동후 엔터를 두번칩니다.
1. 윈도우 바탕화면이 나오게 되면 바탕화면 빈 공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해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이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화면 해상도를 맨 아래에 있는 그림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는 모니터별 권장해상도로 설정합니다.
모니터별 화면 재생 빈도는 60Hz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설정후에는 확인을 눌러 모든 창을 닫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VISTA 에서 설정
VISTA 의 경우 키보드 방향키로 저해상도 비디오 사용(640 X 480)을 선택후 엔터를 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이 나오게 되면 바탕화면 빈 공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해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바뀌면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화면 해상도를 맨 아래에 있는 그림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는 모니터별 권장해상도로 설정합니다.
이후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바뀌면 모니터..를 클릭하고 화면 재생 빈도는 60Hz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설정후에는 적용 -> 확인을 눌러 모든 창을 닫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7 에서 설정
Windows 7 의 경우 키보드 방향키로 저해상도 비디오 사용(640 X 480)을 선택후 엔터를 칩니다.